리그오브레전드 '무력행사'의 모든 것
지난 1월 8일, '리그오브레전드(League Of Legends)'의 2025년 첫 번째 테마 시즌 '녹서스로의 초대'가 시작되었다. 녹서스의 협곡 침공이 시작됨에 따라 그 영향력으로 인해 '소환사의 협곡' 환경에도 많은 요소가 바뀌었다. 이를테면 미니언, 포탑 등 심지어 상점주인까지도 거의 모든 요소가 바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.
오늘은 새롭게 도입된 체계인 '무력행사'와 신규 에픽 몬스터 '아타칸' 등 핵심 포인트만 모아서 정리해 보았다.(2025.S1.2 패치 250123 기준)
'무력행사'의 달성 조건과 보상
녹서스의 등장과 함께 무력행사 시스템이 도입되었다. '챔피언 3회 처치', '첫 번째 포탑 파괴', '에픽 몬스터 처치' 세 가지 목표로 구성되며, 이 중 2가지 목표를 먼저 달성한 팀이 승리하는 방식이다.
에픽 몬스터 '아타칸'
이번 시즌의 신규 에픽 몬스터로 추가된 '아타칸(Atakhan)'이다. 아타칸은 유혈과 폭력을 상징하는 '고대 악마'로 소개되었다. 게임 시작 시간 기준으로 20분 후 상단 또는 하단 강에 등장하며, 14분 시점의 전투 데이터를 기반으로 위치와 형태가 결정된다.
아타칸의 형태 및 보상
'파멸의 아타칸(Ruinous Atakhan)'은 '격렬한 게임' 진행 시 등장한다. 처치 시 모든 에픽몬스터 보상이 25% 증가하며 적응형 능력치 및 경험치를 추가로 제공하는 '피의 꽃잎' 6개를 즉시 획득하고 둥지 주변에 '피의 장미' 12개가 생성된다.
반면, '탐식의 아타칸(Voracious Atakhan)'은 '부진한 게임' 진행 시 등장하게 된다. 처치 시 150초 동안 일회성 죽음 저항 효과 (사망 시 아군 기지로 귀환) 및 챔피언 처치 관여 시 40G를 추가 획득한다. 죽음 저항 발동 시 적 팀은 200G와 피의 꽃잎 1개를 획득한다.
이처럼, 아타칸은 게임 전개 방식에 따라 등장 위치와 형태가 달라지며, 이를 통해 매 게임이 새롭게 느껴지도록 설계되었다. 아타칸의 추가에 맞춰 각각 협곡의 전령은 16분, 내셔 남작은 25분에 생성되도록 조정되었다.
'피의 장미'와 '피의 꽃잎'
- 피의 장미: 협곡에 새롭게 추가된 식물로 파멸의 아타칸 처치 보상이자 챔피언 사망 지점, 아타칸 생성 위치 주변으로 생성된다. 주울 시 경험치와 적응형 능력치 중첩 획득
- 피의 꽃잎: 피의 장미를 공격하거나 아타칸 처치 시 획득 가능하며, 팀원 전체에게 경험치와 능력치 제공
아타칸의 지형이 생성되는 14분 이후부터 해당 지형 근방에 피의 장미들이 생성되기 시작한다. 피의 장미는 뿌리만 있는 채로 생성되며, 30초 후 개화하여 파괴 가능한 상태로 변한다. 미니맵에도 초록색 점으로 표시된다.
피의 장미는 기본 공격으로 파괴할 수 있으며, 파괴하면 해당 플레이어의 팀 전체가 파괴한 피의 장미의 크기에 따라 1~3개의 피의 꽃잎 중첩을 획득한다. 피의 꽃잎은 중첩 당 23의 경험치와 약간의 적응형 능력치를 제공한다.
승리의 신발
승리 팀은 2단계 장화를 즉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, 후반에 전설급 아이템 두 개를 보유하면 3단계로 강화할 수 있다. 무력행사는 팀 협력을 유도하고 골드 격차를 완화하며, 새로운 장화 인챈팅 방식으로 게임의 재미를 더한 점이 포인트다.
- 승리의 광전사의 군화: 공격 속도 +5%
- 승리의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: 가속 +5
- 승리의 마법사의 신발: 마법관통력 +2
- 승리의 판금 장화: 방어력 +5
- 승리의 헤르메스의 발걸음: 마법 저항력 +5
- 승리의 신속의 장화: 이동 속도 +5
- 승리의 하나 된 영혼: 이동 속도 +5
다음 최종단계로의 업그레이드는 무력행사 승리 팀 플레이어에 한해 전설급 아이템을 2개 이상 보유한 경우 구매가 가능하다. 능력치 증가량은 승리의 장화 업그레이드(무료) 기준이다.
건메탈 군화
'광전사의 군화'의 최종 단계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.
- 750 골드
- 공격 속도 +10%
- 이동 속도 +5
-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시 이동 속도가 15%(근접) / 10%(원거리)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옴
핏빛 명석함
'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'의 최종 단계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.
- 750 골드
- 가속 +10
- 이동 속도 +5
- 적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거나, 소환사 주문을 사용하거나, 아군에게 스킬로 강화 효과를 적용하면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% (원거리 챔피언은 8%) 증가
주문투척자의 신발
'마법사의 신발'의 최종 단계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.
- 750 골드
- 마법 관통력 +2
- 이동 속도 +5
- 마법 관통력 +8% (고정 수치 및 퍼센트 관통을 모두 제공)
무장 진격
'판금 장화'의 최종 단계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.
- 750 골드
- 방어력 +10
- 이동 속도 +5
- 챔피언에게 물리 피해를 입은 후 4초 동안 10~140(레벨에 따라)+최대 체력의 4%만큼 물리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음 (재사용 대기시간 12초)
사슬끈 분쇄자
'헤르메스의 발걸음'의 최종 단계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.
- 750 골드
- 마법 저항력 +10
- 이동 속도 +5
- 챔피언에게 마법 피해를 입은 후 4초 동안 (레벨에 따라 10~120)+최대 체력의 4%만큼 마법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음 (재사용 대기시간 15초)
신속행진
'신속의 장화'의 최종 단계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.
- 750 골드
- 이동 속도 +5
- 총 이동 속도가 4% 증가, 이 효과는 다른 모든 형태의 이동 속도 증폭 (참고: 이 효과는 다른 퍼센트 이동 속도 증가 효과와 중첩되며 기본 이동 속도 증가 효과보다 훨씬 강력)
영원한 전진
'하나 된 영혼'의 최종 단계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.
- 750 골드
- 이동 속도 +10
-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총 이동 속도가 10% 증가, 이 효과는 다른 모든 형태의 이동 속도 증폭 (참고: 이 효과는 다른 퍼센트 이동 속도 증가 효과와 중첩되며 기본 이동 속도 증가 효과보다 훨씬 강력)
카시오페아
카시오페아는 장화를 구매할 수 없으므로 카시오페아의 팀이 무력행사에서 승리할 경우 '기본 지속 효과 - 독사의 품격'이 '승리의 독사의 품격'으로 업그레이드된다.
승리의 독사의 품격은 기존 기본 지속 효과인 레벨당 이동 속도 4 증가 대신 레벨당 이동 속도 5 증가 효과를 제공.
'🕹️ Game > Game Review 게임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게임리뷰] 이제 동물도 잡아야돼?(프로젝트좀보이드) (8) | 2024.12.02 |
---|